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중소기업대학원

메뉴

대학원 소개

중소기업대학원 설립목표

본 대학원은 1983년 10월 29일 교육부서로부터 설립인가를 얻어 중소기업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설된 한국최초의 특수대학원입니다. 본 대학원은 스타트업에서부터 중소기업경영혁신을 통하여 글로벌로 나아가는 기업성장에 필요한 교육 및 연구를 통하여 전문인재의 양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대학원의 차별적 특징

본 대학원은 다음과 같이 지원자들에게 특전 및 차별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01

현재 중소기업육성, 지원, 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정부공공기관, 금융기관,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중소 기업경영자협회, 중소기업체 임직원 및 공무원은 입학 전형 시 우선적으로 고려함.

02

본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는 본교 대학원의 벤처중소기업학과 박사학위 과정 응시 시 가산점을 제공함.

03

본 대학원에서는 모듈형 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모듈에서 정해진 수업을 들으면 자격증 또는 인증서를 제공함.

04

다양한 협력기관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실무중심의 교육을 제공하며 후원단체로부터 조성된 기금으로 편성된 장학금 지급 확대.

05

본 대학원에서는 교과이외에 정기적 세미나, 인턴십 프로그램,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우수팀 대상 초기 창업투자 및 투자 연계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제공.

중소기업대학원의 교과목 이수체계

본 대학원에서 요구하는 졸업이수학점은 30학점이며 4개의 경영학 기초공통과목 중 3과목에서 종합시험출제를 하며 해당 과에서 최소 9학점을 이수해야 하며 타과 전공도 선택 가능합니다.

구분 과목 비고
기초공통(9학점)

-벤처중소기업 경영전략론(3학점)

-벤처중소기업 마케팅(3학점)

-벤처중소기업 재무(3학점)

-벤 처중소기업 인사조직(3학점)

4과목 중 3과목을 수강

(3과목을 선택 후 종합시험 출제)

전공선택 각 전공에서 3과목 이상은 필수로 수강해야함.

다음은 중소기업대학원 학과별 과목명과 모듈에 대한 개요입니다.

 

 

다음은 각 모듈에 대한 개요이며, 각 모듈에서 정해진 3개의 과목을 모두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외부기관 또는 숭실대학교에서 발행하는 자격증 또는 인증서(certificate)을 제공합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