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중소기업대학원

메뉴

독서경영전략학과

독서경영전략학과

학과소개

최근 함께하는 독서문화로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함께 읽는 독서, 공유하는 독서, 공동체와 소통하는 독서로 그 변화의 중심에 독서경영이 있다.
독서경영을 도입하는 기업과 기관이 경영전략으로서 독서와 지식경영에 관한 개념을 이해하고, 현재 독서활동을 기업 경영전략 중의 하나로 시행하고 있는 기업에 독서경영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학습하며,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독서경영 우수 직장에 관한 사례를 조사 분석하여 기업과 기관의 지속가능한 경영 환경을 코칭하는 전문적인 독서경영 인재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독서경영은 창의력뿐만 아니라 통찰력, 문제해결능력 등 직장인에게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경영전략이다. 따라서 기업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경영전략으로 독서경영이 강조되고 있다. 21세기에는 리더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는데, 그들이 현실감각이 떨어지지 않도록 독서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경영지식과 경험을 전수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목표로 한다.

과정의 특징

직업군에 특화한 과목을 전공 모듈로 하고, 이를 기본 모듈과 결합하여 학위에 필요한 전체 커리큘럼 제공함으로 비용대비 최대 효과 제공.
중소기업 경영자를 독서를 통하여 코칭하거나 컨설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에 없던 고급교육 프로그램.
업계 권위자를 초빙하여 특화전공과목 강의 및 주기적인 관련기관 세미나, 포럼 실시

 

교과목 소개

키워드와 패턴 활용 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과 리더쉽
독서경영전략 그룹역동과 리더쉽 코칭
독서경영세미나 이그제큐티브 코칭의 이론과 실제
독서코칭리더쉽 독서경영개론
학습조직운영론 경쟁과 협력의 기술
독서경영벤치마킹전략 독서경영코칭실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