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중소기업대학원

메뉴

유통프랜차이즈경영학과

유통프랜차이즈경영학과

학과소개

유통프랜차이즈경영학과에서는 프랜차이즈 산업에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학습자들에게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냉철한 통찰력, 실무중심의 지식, 그리고 정확한 분석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학습을 진행하는 학과로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응 할 수 있고 시대의 트렌드를 프랜차이즈 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전문 리더를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목표

프랜차이즈에 관련된 이론과 현장의 수요에 기반한 실무를 겸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특화 하여 프랜차이즈 산업과 기업의 선진화 및 국제화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1) 산업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 국가경쟁력 강화
2) 프랜차이즈 본부를 혁신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 프랜차이즈기업의 경쟁력 강화
 3) 프랜차이즈의 국제화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 프랜차이즈 전문 인력의 양성

과정의 특징

전임교원 중심의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교육 커리큘럼
업계의 권위자를 특임교수, 겸임교수, 초빙교수로 위촉한 실무중심 교육
벤처중소기업학과 박사과정과 연계한 지속적인 교육 기회 제공
업계 CEO의 특강 및 오랜 역사를 통한 프랜차이즈 선후배 동문간의 인맥 형성 및 각종 합동 세미나, 해외연수들을 통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

교과목 소개점

프랜차이즈 마케팅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방법론
가맹사업거래법 실무 프랜차이즈 상권분석
프랜차이즈 판매촉진전략 프랜차이즈 브랜드전략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트렌드분석과 아이템개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