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x한국ESG지원센터, 협업을 통해 실무대응력이 강한 ESG경영을 지원한다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ESG지원센터는 지난 4월 24일(월) 중소중견기업의 공급망 ESG평가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숭실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실무대응력이 강한 ESG경영전문가 양성에 함께 노력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숭실대학교 장범식 총장, 최자영 원장과 한국ESG지원센터 서정태 대표이사, 이상욱이사, 박근찬이사, 박종곤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 졌다.
숭실대학교와 한국ESG지원센터 두 기관의 업무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ESG경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연구, 컨설팅 상호협력 둘째, ESG경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적 자원 교류 및 관련분야 정보공유 셋째, 교육 인프라의 상호 활용 및 지원 넷째, 그 밖의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은 ESG경영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 양성과 학술연구를 통하여 ESG경영의 인프라 구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중소중견기업이 요구하는 실무대응력이 강한 ESG전문인재를 양성하여 산업발전을 견인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ESG지원센터는 서정태 대표이사는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석사과정에서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따라 ESG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산업현장에 적용 방법을 제시하며 이론과 실습의 병행수업을 통해 ESG경영에 중요한 인력으로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ESG지원센터는 2022년 10월 한국ESG지원센터 법인화하여 짧은시간 동안 역동적인 모습으로 2022년10월 IQCS 국제 인증심사원양성기관으로 등록하여 국제 인증심사원을 양성하고 있다.
2022년 11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검증기관인 Accountability에 검증기관으로 정식등록하였고 2023년1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승인을 받아 민간자격으로 ESG경영전문가, ESG검증평가사, ESG진단지도사 자격기관으로 등록하여 탄소중립에 기여하고자 중소중견기업의 ESG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3년2월 호서대FOMs-ESG경영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숭실대학교x한국ESG지원센터, 협업을 통해 실무대응력이 강한 ESG경영을 지원한다 < 강사뉴스 < 기사본문 – 한국강사신문 (lecturer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