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경영전략학과
독서경영전략학과
학과소개
최근 함께하는 독서문화로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함께 읽는 독서, 공유하는 독서, 공동체와 소통하는 독서로 그 변화의 중심에 독서경영이 있다.
독서경영을 도입하는 기업과 기관이 경영전략으로서 독서와 지식경영에 관한 개념을 이해하고, 현재 독서활동을 기업 경영전략 중의 하나로 시행하고 있는 기업에 독서경영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학습하며,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독서경영 우수 직장에 관한 사례를 조사 분석하여 기업과 기관의 지속가능한 경영 환경을 코칭하는 전문적인 독서경영 인재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독서경영은 창의력뿐만 아니라 통찰력, 문제해결능력 등 직장인에게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경영전략이다. 따라서 기업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경영전략으로 독서경영이 강조되고 있다. 21세기에는 리더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는데, 그들이 현실감각이 떨어지지 않도록 독서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경영지식과 경험을 전수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목표로 한다.
과정의 특징
직업군에 특화한 과목을 전공 모듈로 하고, 이를 기본 모듈과 결합하여 학위에 필요한 전체 커리큘럼 제공함으로 비용대비 최대 효과 제공. |
중소기업 경영자를 독서를 통하여 코칭하거나 컨설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에 없던 고급교육 프로그램. |
업계 권위자를 초빙하여 특화전공과목 강의 및 주기적인 관련기관 세미나, 포럼 실시
|
교과목 소개
키워드와 패턴 활용 커뮤니케이션 | 경영전략과 리더쉽 |
독서경영전략 | 그룹역동과 리더쉽 코칭 |
독서경영세미나 | 이그제큐티브 코칭의 이론과 실제 |
독서코칭리더쉽 | 독서경영개론 |
학습조직운영론 | 경쟁과 협력의 기술 |
독서경영벤치마킹전략 | 독서경영코칭실습 |